고속도로 운전하면서 라디오에서 우연히 듣게 된 유엔미래포럼 박영숙 대표의 강연.
목소리만 듣고 처음에는 박 대통령 신년사하는 줄 알았으나 내용이 너무도 유익했다. 우리는 지금 급변하는 세상에 살고 있음을 다시 한번 느끼게 해주는 강연이었고, 웹 컴패니 구글, 페이스북, 그리고 아마존 등이 왜 그렇게 무인자동차, 드론 등에 투자를 추진하는지도 다시금 생각하게 되었다.
뭐 물론 이런 내용은 꾸준히 생각하고 있었지만 미생물에서 점점 생물이 되어가는 ㅋ... 다세포 생물을 움직이는 감각세포 출현에 버금가는 혁신의 시대에 내가 살고 있구나! 라고 강하게 느꼈다.
나는 다시 한번 나를 돌아봐야 한다. 현재도 여전히 10년 전의 Web 2.0 인터넷과 그에 필요한 기술 수준에 발묶여 있는건 아닌지. 틀을 다시 한번 깨고, 쫓아야할 때다.
비록 이 몸은 묶여(?)있지만 어느때보다 나의 상상력과 비전은 미래를 향하고 있다. :)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
음성 인공지능 분야에서 스타트업이 생각해볼 수 있는 전략은 아마 다음과 같이 3가지 정도가 있을 것이다: 독자적 Vertical 음성 인공지능 Application 구축 기 음성 플랫폼을 활용한 B2B2C 형태의 비지니스 구축 기 음성 플랫폼...
-
무한 집합의 크기 Cardinality , 즉 원소의 개수를 수학에서는 '농도'라고 말한다. 유한 집합의 크기는 그대로 원소의 개수 이지만, 무한 집합의 경우는 원소의 개수를 낱낱이 셈하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농도'라...
-
In addressing the growing problem of junk email on the Internet, I examined methods for the automated construction of filters to eliminate s...
No comments:
Post a Comment